160개짜리 맥심 커피 2박스를 묶어 인터넷으로 주문했습니다. 저는 원두커피 보다는 믹스커피를 즐겨 마시는데요. 정확하게 하루에 마시는 커피의 양을 계산해 보지는 않았지만 못해도 하루에 5잔 이상씩은 마시는 것 같습니다. 적정량의 커피는 매일 마시는 것이 좋다는 말은 들어 봤지만 제가 먹는 커피의 양은 너무 많지 않을까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요.

하루에 5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했을때 실질적으로 마시는 양은 4잔 정도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왜냐하면 마지막 한모금은 식어서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지막 한모금을 합치면 한잔 정도 나올꺼 같은데요. 커피 중독, 카페인 중독이라는 단어를 가지고 검색을 해보고 싶지만 충격적인 내용을 보게 될까봐 확인을 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어찌됐던 하루에 3잔 정도로 줄여 볼려고 하는 의지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는데요. 커피 말고 녹차 같은 다른 마실꺼리를 찾아봐야 겠습니다. 이글을 쓰는 동안에도 제 옆에는 따뜻한 커피 한잔이 놓여 있습니다. 여름에는 더워서 믹스커피 2개를 가지고 아이스 커피를 만들어 먹고는 했었는데요. 이제는 건강을 생각해야 할 때인거 같습니다.


식후에 커피 한잔씩 하루에 3잔이면 충분하겠죠. 물을 조금 더 많이 타서 연하게 먹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믹스커피가 다 떨어져 가면 항상 불안해서 미리 인터넷으로 특가 세일하는 커피 제품을 찾아보고 미리 구매를 해놓는데요. 동네 슈퍼나 마트보다 훨씬 싸게 살수가 있습니다. 아무튼 이 글을 쓴 이후부터는 하루에 커피 3잔으로 반드시 줄여 보겠습니다.

+ Recent posts